NEWS

6월30일 간담회 불참 관련 Ultras Suwon 의 입장

US_MASTER 2023. 6. 30. 20:41

630일 간담회 불참 관련 Ultras Suwon 의 입장

6 30일 진행되는 수원삼성 블루윙즈 구단과 프렌테 트리콜로간 간담회 불참에 관련하여 Ultras Suwon (이하 US)의 입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달 드립니다.

US는 금번 진행되는 간담회에 참석하지 않기로 결정 하였으며 그에 대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재의 구단 상황에 대한 수원구단과 팬들간 대화의 시간으로 여러 팬들이 그간 구단에 전달하고 싶었던 의견들을 수원구단 실무진들과 마주하여 대화하는 자리라 생각되며 현 수원구단 운영자들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가진 US로서 참여하는 것이 자칫 간담회의 취지와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판단으로 이번 간담회에 불참을 결정하였습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도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수원구단의 현재 상황은 모기업의 스포츠단을 대하는 입장 변화 등 여러 이유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우선적으로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현 수원구단의 문제로서 대표이사,단장 이하 수원삼성 블루윙즈의 운영자들에 대한 인적쇄신이 최우선적인 개선 대상이 되어야 한다는것 입니다.

수원블루윙즈를 운영하는 운영자들의 인적쇄신이 선행되지 않는다면 현 위기를 벗어날 개선안들이 나온들 단기적인 미봉책에 불과하다 생각되며 부진한 리그 성적표의 개선만이 아닌 내외부의 엄혹한 구단 현실에 필요한 미래 혁신의 출발점으로 현 수원구단 운영자들의 인적쇄신이 그 시작점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US의 명확한 입장 입니다.

그간 프렌테 트리콜로의 내부 논의등에서도 US는 상기 설명 드린 이유로 구단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고수 하였고 직간접적으로 이러한 입장을 피력하였습니다

US에게 현 수원구단의 운영자들은 쇄신의 대상일 뿐 이며 대화의 상대가 아닙니다.

US가 주장하는 수원구단에 대한 인적 쇄신 등의 입장이 받아들여지고 시행되는 것은 현실적으로어렵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이러한 입장을 고수하고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노출하여 작은 변화라도 이끌어 내어야 하는 것 역시 N석 지지자의 역할이라 생각 되어집니다.

US는 충실한 응원 활동과 더불어 우리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수원구단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표현하고 전달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6 30 ULTRAS SUWON

TOVAGHI / SUWON CASUALS / BRIGATA CONQUISTA